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재발급 가능합니다

엘쥐전자 2017. 8. 13. 03:00

주민등록증을 한번씩은 분실해본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얼마전에 주민등록증을 분실했는데요 종전같으면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재발급을 받아야 했지만 이제는 민원24에서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재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참고로 수령은 직접 방문을 하는 것이니 이점 참고하시고 어떻게 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재발급 서비스는 올해 7월1일부터 시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민원 24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신규서비스카테고리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시면 다음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신청인과 주민등록번호는 자동으로 나올텐데요 주소와 연락처입력을 하시고 재발급사유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메시지 서비스를 신청하시고 확인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증명사진 1장을 첨부하면 되는데요 jpg형식 사진만 가능하며 용량은 1M이하 6개월 이내 촬영한 상반신 사진만 가능합니다. 수령방법은 방분수령 본인만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