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혈압약은 보통 치료약으로 알고 계시는데, 치료되는 것보다관리를 해주는 약입니다. 그래서 무턱대고 먹었다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저와 혈압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드실 수도 있고 주변에서도 혈압약을 드시는 분들을 자주 봤을 것입니다. 흔히 혈압약은 보통 한번드시면 평생 먹어야 한다고 알고계신데, 이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평소에 건강과 음식조절를 한다면 조금씩 약을 줄여나갈 수 있다고 하니 조금더 세심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혈압약 부작용으로는 소화불량,두통,복통등이 나타날 수 있는 안지오텐신 수용제 차단제라는 약물입니다. 이 약물 같은 경우는 기침 증상을 개선하지만 위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전문의와 만날때 꼭 이 부분을 말해서 본인에게 맞는 처방이 나갈 수 있도록 해야하겠죠? 

 

 

 

 

 

 

 

 

 

두번째  혈압약 부작용으로는  이뇨제로 인한 부작용입니다. 이뇨제는 11회를 복용해야 하는데, 만약 밤에 복용을 한다면,이뇨작용때문에 숙면을 취하기 힘드실겁니다. 그러니 낮에 복용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성분중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푸로세미드가 있는데 저칼륨혈중, 고지혈증, 혈당유지기능 이상이 나타날수도 있으니 정기적으로 혈액검사를 하는게 필수입니다.

 

 

 

 

 

 

 

 

 

 

 

 

이외에도 혈압약 부작용으로는 심장의 두근거림, 몸이 붓는 부종 안면 홍조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부작용이 다 다를 수 있으니 미세한 반응이라도 꼭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고혈압은 일단 발병이 되면,자연치유가 불가능하고 평생 복용을 해야 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모든 병에 있어서 본인의 의지도 상당히 반영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생활습관, 음식, 운동등 평소에

관리를 통해 혈압이 내려간다면,혈압약을 줄여도 된다고 하니 너무 걱정만 하시지 말기 바랍니다. 이상 혈압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