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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초본은 등본보다는 발급할 일은 많지는 않은데요 개인인적사항이 자세하게 나오는 서류이기 때문에 회사나 공공기관에서 간혹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전에는 주민센터를 방문을 해서 발급을 해야 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발급도 가능해 회사나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을 하시려면 정부민원포털 민원24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처음 화면을 보시면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이라는 카테고리가 보이실텐데요 여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요 처음 등록을 하시고 다음부터는 간편하게 로그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등본발급에 대한 내용이 나올텐데요 위에 보이는 주민등록표초본교부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신청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입력하시고 중간에 사항등을 표시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민원신청하기를 클릭을 하면 되는데요 인터넷으로는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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